마닐라는 루손섬 남서부에 있는 필리핀의 수도로 면적은 38Km2, 인구는 약 166만명(2007)이다.
메트로 마닐라로 확대하면 인구 약 1.155만의 대도시권. 세계에서 가장좋은 항만으로 일컬어지는 마닐라 만에 임한 항구 도시로,
시가지는 파시그 강을 끼고 그 남북으로 펼쳐진다. 북쪽에는 비옥한 중부 루손 평야를, 남쪽에는 남부 루손의 화산성 저지를 끼고 있다.
-마닐라 날씨
마닐라는 건기와 우기 2계절
5~10월 우기
11~4월 건기
평균기온 33도로 고온, 한여름에는 38~39도 까지 기온이 오른다.
우기에는 15~20도 정도로 기온이 떨어진다
여행갈때는 12월~1월이 가장좋다. -> 이 말은 즉슨 12~1월이 가장 항공권이 비싸다. (방학 및 종강을 한 대학생, 연초에 연휴가 껴있는 직장인)
12~1월에 비해 2~4월 항공권이 더 저렴한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12~1월이 성수기인만큼 필리핀 현지에서도 상점마다 가격이 달라질 것이다.
같은 건기라 하더라도 성수기 물가와 한창 피크를 찍고 점차 수그려드는 시기의 물가는 무시못할정도 차이가 있다.
대부분 덥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에어컨 풀가동!!!
활동하기 편한옷을 준비하는게 좋다 라는 글이 많은데 이건 당연한 소리니까 뺄게요 이런걸 꿀팁이라 적기에는 너무 당연하죠?
아무리 건기여도 밤에는 시원합니다. 낮에 땀뺀만큼 밤에 빠질꺼란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11월~4월까지 건기라하고 12~1월이 성수기라 말씀드렸다싶이 대한민국은 겨울입니다 그옷을 입으면 당연히 덥지 여름에 겨울옷입고있으면"
밤에는 선선하니 얇은 긴팔 입어도 안덥습니다. 그리고 필리핀은 우리나라처럼 습하고 더운것이 아니라 깨끗하게 덥습니다.
땀이 끈적거리지가 않아요! 그러니까 옷은 여기저기 물어볼필요없이 어느걸 입고가셔도 좋습니다 겨울옷빼고!
-필리핀 전압
110V (돼지코) -> 이거 챙겨가세요 진짜 좋은호텔아니면 220V 없어요 진짜에요 그리고 멀티탭 챙겨가세요